재단소식HOME > 정보 > 재단소식 교보교육재단, ‘제26회 교보교육대상’ 시상식 개최
글쓴이 교보교육재단
날짜 24.11.22 조회 133
11월 21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 23층 대산홀에서 제26회 교보교육대상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육성, 창의인재육성, 평생교육, 미래혁신 4개 부문에서 헌신해 오신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교육상입니다.
교육이 곧 ‘참사람 육성’이며 ‘민족의 미래’라는 대산(大山)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교육이념을 시대적 가치로 확산하고, 교보생명의 ‘국민교육진흥’ 창립이념을 실천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3천만 원의 상금과 상패가 전달되었습니다.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이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참사람육성 부문 대상은 충렬여자고등학교 홍도순 선생님, 창의인재육성 부문 대상은 김추령 선생님, 평생교육 부문 대상은 부산주민운동교육원(대표 오세자), 미래혁신 부문 대상은 (사)소프트웨어교육혁신센터(이사장 이윤준)가 수상했습니다.
수상자들의 공적영상을 통해 그들이 전하고자 하는 교육적 가치를 함께 되짚어볼 수 있었습니다. 상패 전달 이후에는 제자, 협력단체, 수혜학생 등 많은 이들의 축하메시지가 담긴 영상이 이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홍도순 선생님의 제자, 오들희 아나운서님의 편지 낭독이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사랑에 대한 감사편지는 시상식에 참석한 많은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을 통해 교육이 가진 힘과 그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재단은 앞으로도 참된 교육을 펼쳐온 분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뜻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