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소식HOME > 정보 > 재단소식 여태전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강연이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글쓴이 교보교육재단
날짜 24.03.28 조회 646
2024년 서울대학교 사범대학과 함께하는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특강, '교육혁신, 길이 없으면 만들어서 간다'의 첫 번째 강연이 드디어 3월 27일 수요일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강연은 ‘꿈과 사랑의 길, 함께 여는 내일’이라는 주제로 여태전 건신대학원대학교 교수님께서 맡아주셨습니다. 여태전 선생님은 2017 교보교육대상 참사람 육성 부문의 수상자로, ‘배움과 성찰’을 교육화두로 삼아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찾고 사회에 도움이 되는 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해오셨습니다. 국내 최초 기숙형 공립 대안학교인 ‘태봉고등학교’ 초대 교장을 역임하며, ‘사랑방 교장실’, ‘교사·학생 공동체 회의’ 등 새로운 학교운영을 통해 학생을 믿고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기도 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이번 서울대 강연을 통해 ‘삶과 교육은 만남과 기다림’이라고 핵심을 전하며, 아이들이 등교를 기다릴만큼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함께 노력했던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강연 이후에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재학생을 비롯한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총 6주에 걸쳐 진행될 교보교육대상 수상자 강연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