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교보교육재단은 '국민교육진흥'과 '인류문화창달'에 이바지하기 위해 1997년 교보생명의 출연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교보생명의 창립자인 大山 신용호 선생은 '교육은 곧 국가발전의 원천이자 민족의 미래'라 여겼습니다. 교보교육재단은 이러한 대산의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청소년들이 진실된 마음과 자세로 참된 인성 및 글로벌 리더십을 갖추고 미래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참사람 육성'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재단이 생각하는 참사람은 정직, 성실한 성품을 갖추고 끊임없는 자기성장을 추구하며, 자리이타 실천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성숙한 인격체입니다.

재단은 아름다운 가치를 지닌 참사람이 많아질수록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밝게 변화된다는 믿음으로 참사람 육성에 온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장학사업,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생명교육, 교보교육대상 시상 등의 특화된 교육 사업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멀리 보고 넓게 보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교육을 통한 변화는 꾸준한 인내와 사랑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 재단은 청소년을 향한 변함없는 마음과 관심을 가지고, 여러분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겠습니다.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밝고 힘차게 자라나도록 교보교육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청소년 여러분 그리고 청소년 교육에 관심을 갖고 계신 많은 분들의 아낌없는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