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교보교육재단은 '국민교육진흥'과 '인류문화창달'에 이바지하기 위해 1997년 교보생명의 출연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교보생명의 창립자인 大山 신용호 선생은 '교육은 곧 국가발전의 원천이자 민족의 미래'라 여겼습니다.
교보교육재단은 이러한 대산의 정신을 이어받아 우리 청소년들이 진실된 마음과 자세로 자기성장을 추구하고, 미래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참사람 육성'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재단이 생각하는 참사람은 정직, 성실한 성품을 갖추고 끊임없는 자기성장을 추구하며, 이기와 이타의 적절한 조화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고자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재단은 아름다운 가치를 지닌 참사람이 많아질수록 우리 사회가 더욱 건강하고 밝게 변화된다는 믿음으로 참사람 육성에 온 힘을 쏟고자 합니다. 또한, 인성교육, 리더십교육, 생명교육의 특화된 교육 사업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멀리 보고 넓게 보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교육을 통한 변화는 꾸준한 인내와 사랑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 재단은 청소년을 향한 변함없는 마음과 관심으로 청소년 성장의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밝고 힘차게 자라나도록 교보교육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